Home 커뮤니티 가입 / 등업 문의

가입 / 등업 문의

눈실핏줄 터짐, 잦은 눈충혈 원인과 좋은음식 예방법
erty
2021-06-13 22:12:10

눈실핏줄 터짐, 잦은 눈충혈 원인과 좋은음식 예방법

 

눈실핏줄


#눈충혈 #눈충혈원인 #눈실핏줄 #눈이충혈 #눈에충혈 #눈에실핏줄 #한쪽눈충혈 #눈충혈됐을때 #눈자주충혈 #눈이충혈되는이유 #눈충혈치료

 

눈충혈(目充血, hyperemia)이란?

눈의 구조물 중 하얗게 보이는 공막에 가느다란 핏줄이 불거져 빨갛게 보이는 상태.

 

충혈의 원인은 여러 가지인데 결막염이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눈충혈 또는 ‘빨간눈’은 흰색인 공막을 배경으로 하여 공막 위에 있는 투명한 조직 위에 결막의 혈관이 충혈되어 빨갛게 보이는 상태를 단순히 묘사하는 용어입니다. 이러한 눈충혈이 있을 때에는 충혈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빨리 치료하여야 충혈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눈 충혈은 눈을 감싸는 결막의 혈관이 확장돼 눈의 흰자위가 붉게 보이는 증상을 말한다. 눈 충혈은 과다한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그러나 눈 충혈을 단순 피로 때문이라고 생각했다가는 눈을 망칠 수 있다. 눈 충혈은 다양한 안구 질환의 전조일 수 있기 때문이다. 눈 충혈의 원인이 되는 안구 질환에 대해 알아본다.


눈 충혈의 가장 흔한 원인은 결막염이다. 결막은 외부로 노출돼 있으므로 다양한 미생물이 침범하기 쉽다. 또한, 먼지, 꽃가루, 약품, 화장품 등 수많은 물질에 의해 염증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미세먼지와 꽃가루가 많은 봄에는 계절성 알레르기 결막염을 조심해야 한다.


포도막염은 눈 속의 색소가 침착된 구조인 포도막에 생긴 염증으로 눈 충혈과 함께 통증, 눈물 흘림, 눈부심이 나타날 수 있다. 대부분 포도막염은 자가 면역반응과 관련이 있으며 류머티스성 질환을 동반하는 때도 있다.


급성 녹내장은 눈 속 방수 출구를 홍채 뿌리가 덮어버려 안압이 높아지면서 생기는 질환이다. 급성 녹내장에 걸리면 눈 충혈이 특히 심하게 나타나며 신경 자극으로 인해 오심 또는 구토가 나타날 수 있다. 급성 녹내장은 조기 치료를 하지 않으면 영구적인 실명을 일으킬 수 있다.


한편, 눈 충혈의 원인을 진단하는 데 환자의 병력은 유용한 단서를 제공한다. 눈 충혈이 언제부터 시작되어 얼마 동안 지속하였는지, 한쪽 눈에만 발생했는지 양쪽 눈에 발생했는지, 충혈의 원인이 될 만한 외상은 있었는지, 전에도 비슷한 눈 충혈이 있었는지, 알레르기 등을 일으킬 만한 환경적인 인자가 있었는지 등으로 병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있다.

 

▣ 눈충혈 원인, 증상, 좋은음식, 예방법

 

추가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해 드리는 글에서 자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으므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눈실핏줄 터짐, 잦은 눈충혈 원인과 좋은음식 예방법 :이어보기☜클릭

 

● 추가로 함께 읽어보고 알아두면 좋은 지식:

-뇌건강에 좋은 음식- 두뇌건강에 도움을주는식품들 |

-스트레스받을때 해소법-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 해로운 음식 |

-만성피로증후군, 자도자도피곤한 만성피로증상 자가진단법 및 예방법 |

 

♠ 생활에 도움되는 유익한 추천 정보~!!:


1.자동차보험료 30~40%까지 절약하는 법


2.자동차렌트.리스 가격조건 알아보기 편한곳


3.안심업체 포장이사비용 국내업체 견적비교 알아보기


4.저렴한 거주.이사.입주 전문청소업체 고르는 방법


5.최대 30%가량 암보험료를 낮출수 있어요? 통합암보험산출받기


6.국내 보험사 보장특약 비교로 내 적정 보험료 한번에 알아보는 곳

 

 

눈실핏줄

 

댓글[0]

열기 닫기

top